•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新기록 또 썼다"…LG CNS 현신균號, 지난해 매출 5兆 첫 돌파

2024.03.22

"新기록 썼다"…LG CNS 현신균號, 지난해 매출 5 돌파

 

 

지디넷코리아 장유미 기자 - '디지털 1 기업' 내건 LG CNS 현신균 호가 지난해 처음 매출 5조원 돌파에 성공했다. 디지털 전환(DX) 전문기업으로 체질 개선에 성공한 LG CNS 지난해 자릿 매출 성장률과 함께 영업이익도 폭으로 상승해 ' 마리 토끼' 모두 잡은 모습이다.

 

21 LG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LG CNS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누계 대비 13% 증가한 5653억원, 영업이익은 20.3% 늘어난 463282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대 실적으로, LG CNS 2019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4 연속 경신했다.

 

이는 LG CNS 금융권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 사업과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사업에 집중하면서 고객사를 늘린 것이 주효했다. 특히 카드, 은행사의 차세대 시스템과 지능형 고객접점·마이데이터 플랫폼 등을 구축하면서 금융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입지를 확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에는 마이크로소프트, SAP, 어도비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도 확대해 주목 받았다. 클라우드 분야에서 현대화(AM)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오픈소스컨설팅, 스케일드애자일과 업무협약(MOU) 체결했고, LG테크놀로지벤처스를 통해 앤스로픽 지분도 취득했다.

 

아마존, 구글 글로벌 클라우드서비스제공자(CSP)와의 협력을 통해 통합클라우드관리(MSP) 사업 확대에도 나섰다는 점에서 향후 실적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LG CNS 금융 디지털 전환 사업에서 슈퍼앱, 비금융 융합서비스를 확대해 금융 디지털 고객경험(DCX) 시장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물류 분야에서도 로봇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LG CNS 앞서 무인운송로봇과 자율이동로봇을 관리하는 로봇 통합운영 플랫폼을 선보였는데,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솔루션을 로봇 구독서비스(RaaS)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분야에서도 생성형 AI 고도화해 시장을 공략하고 나섰다.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인 'DAP (Gen) AI' 대표적으로, 기업 고객은 이를 활용해 보고서 작성, 상품 추천 등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 있다.

 

LG CNS 올해도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LG에너지솔루션의 신공장 증설 계열회사의 스마트팩토리 사업 확대, 스마트시티·물류 등에서 성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서다.

 

회사 측은 올해 시장환경을 보수적으로 전망하면서도 클라우드·데이터·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DX) 신기술 역량 강화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객에게 DX 통한 실질적 가치 제공에 집중해 건실한 성장세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최정욱 하나증권 연구원은 "LG CNS 비계열 물량(Non-captive) 비중이 40% 매우 높아 타사대비 경쟁력 있는 영업기반을 갖추고 있다" "최근 장외시장에서 LG CNS 주가도 크게 상승 "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zdnet.co.kr/view/?no=20240320175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