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Members’ News
  • [News Article] 애플, 美에 1천억 달러 추가 투자…’미국 제조업 프로그램’ 시작 2025.08.11
  • Download
  • 애플, 美에 1천억 달러 추가 투자…’미국 제조업 프로그램시작


     

    지디넷코리아 이정현 미디어연구소 - 애플이 미국에 1천억 달러( 140조원) 달하는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고 나인투파이브맥 외신들이 6(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애플 최고경영자(CEO) 백악관에서 미국 제조업 강화를 위한 투자 계획을 밝혔다. 애플은 이번 투자에미국 제조업 프로그램(AMP, American Manufacturing Program)’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세계 기업들이 핵심 부품을 미국에서 생산하도록 유도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애플은미국 제조업 프로그램(AMP) 애플과 코닝의 오랜 파트너십을 대대적으로 확장하는 자금을 지원할 것이며, 세계 최대 규모이자 최첨단 스마트폰 유리 생산 라인을 켄터키주 해러즈버그에 위치한 공장으로 이전할 예정이다"면서 " 확장을 통해 세계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켄터키산 커버 유리로 제작될 것이다" 설명했다.

     

    "애플과 코닝은 켄터키에 새로운애플-코닝 혁신 센터 설립할 예정이다 덧붙였다.

     

    밖에도 페이스ID 아이패드와 아이폰에 사용되는 VSCEL 레이저를 생산하는 코히런트(Coherent) 다년 간의 계약을 확대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실리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에 초점을 맞춰 최대 2 개의 미국 일자리를 만드는 등의 다양한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애플이 일을 해줘서 정말 좋다, “우리는 지금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나라다 밝히기도 했다.

     

    이번 새로운 투자 계획은 지난 주간 트럼프 행정부와 애플 간의 긴장 끝에 나온 것이다. 얼마 전까지 트럼프 대통령은 인터뷰를 통해 애플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며 아이폰 생산 기지를 미국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언급한 있다.

     

    이번 애플의 투자 계획은 미국에서 아이폰을 생산하는 것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미국에서 원자재를 조달하고 국내 노동력에 투자해 트럼프 대통령의 호의를 얻을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외신들은 평가했다.

     

    소식에 6 뉴욕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전일 대비 5% 오른 213.2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에 따라 애플의 시가총액은 31650 달러로 불어났다.

     

    출처: https://zdnet.co.kr/view/?no=2025080708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