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문화 강국 대한민국이 인정 받는 순간”

2020.02.11

c45ee5cea553e593bbba935c81783484_1583819
 

주한미국상공회의소,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축하

 

?2020211일 ? 국내 미국 기업을 대표하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이하 암참’)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지난 29(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등 4개 분야를 석권한 것에 대해 축하의 뜻을 알렸다.

 

암참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이룬 영화 기생충의 역사적인 업적에 대해 한국 영화 산업에 찬사를 보낸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암참 관계자에 따르면 비영어권인 한국 영화의 아카데미 다관왕이라는 쾌거는 미국 사회가 대한민국을 경제 강국 뿐 아닌 문화 강국으로 인정하는 고대하던 순간이라며 이를 계기로 더 다양한 한국 문화가 미국 내에 전파되고, 한미 양국 간 경제 분야를 넘어 문화 분야에서도 더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도록 암참 또한 가교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암참은 오는 4월 회장단과 대표 회원사로 구성된 방미 사절단을 꾸려 워싱턴 D.C.를 방문, 미국 내 주요 정책입안자들과 재계 인사들을 만나 한국의 정치, 경제 상황과 비즈니스 환경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진다. 특히, 이번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을 통한 한국 영화 산업의 높은 수준에 대한 미국 사회의 지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 컨텐츠 사업에 대한 대미 홍보에도 힘을 쏟을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