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필리핀서 주택 수리 봉사활동 ‘구슬땀’

2023.03.21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필리핀서 주택 수리 봉사활동구슬땀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 대한항공은 지난 17 필리핀 칼라우안(Calauan)에서 델타항공 직원들과 함께 거주 시설이 열악한 이웃들에게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주택 보수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0 밝혔다.

 

대한항공의 지역 사회와 동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13 10 마닐라 케손 지역을 시작으로 꾸준히 글로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없는 사람들에게 거주 시설을 제공하는 현지 비영리기관해비타트 휴매니티 필리핀’(Habitat for Humanity Philippines) 조인트벤처 체결 이후 대한항공과 공동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델타항공이 참여했다.

 

필리핀 라구나 칼라우안은 2009 태풍 온도이의 피해를 입어 주거지를 잃은 저소득 가정을 위한 650 가구의 재정착촌이 있는 곳이다. 아직 110 가구가 열악한 주거환경 탓에 입주를 하지 못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이날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의 직원들은 주택 보수 작업을 진행하는 현장에 직접 참여해 건축 자재 운반, 주택 외벽의 페인트 작업, 목공 작업과 창호 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벌이며 구슬땀을 흘렸다.

 

대한항공 이철 필리핀 지점장은대한항공은 2013년부터 해비타트와 협력해왔고, 특히 이번 행사에는 조인트벤처 설립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델타항공의 직원들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말했다.

 

이어필리핀은 동남아시아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 하나이며, 대한항공은 델타항공과의 조인트 벤처 파트너십을 통해 비즈니스에서 나아가 우리가 일하고 있는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자 한다 밝혔다.

 

대한항공은 델타항공과 2018 조인트 벤처 협약을 체결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사랑의 짓기봉사활동, 중국 쿠부치 몽골 바가노르 인근 사막에서 현지 사막화 방지에 앞장서는 나무심기 행사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출처: www.edaily.co.kr/news/read?newsId=02683046635545288&mediaCodeNo=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