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한국화이자제약, ESG경영 강화…올해 ‘그린 무브’ 캠페인 진행

2022.08.05

한국화이자제약, ESG경영 강화올해그린 무브캠페인 진행

 

 

이투데이 송병기 기자 - 한국화이자제약이 글로벌 ESG 전략에 맞춰 환경, 사회, 구조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선다.

 

화이자는 세계적으로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Breakthroughs that change patients’ lives)’이라는 기업목표를 실현하고, 지속가능성 실천을 위해 ESG 경영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ESG 아젠다 기업목표에 가장 밀접한기후변화 대응의약품 혁신의약품의 공평한 접근성다양성평등포용성기업 윤리의약품의 품질과 안전성 6개를 주요 집중분야로 선정하고 세부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이러한 글로벌 활동에 발맞춰 ESG 이니셔티브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Moves for a Healthier World)’ 선포하고 강화된 ESG 경영을 펼친다고 밝혔다.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이라는 이니셔티브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올해는 환경 분야 파트너와 함께 한다. 이와 관련 한국화이자제약은 ()생명의숲과 업무협약(MOU) 체결하고, 환경보호와 건강증진을 동시에 이룰 있는 그린짐 활동을 전국으로 확대하는그린 무브(Green Moves)’ 캠페인을 시작한다.

 

그린짐 활동은 도시 인근에 위치한 도시숲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야외활동에 참여해 얻을 있는 신체적 건강, 심리적 안정감을 바탕으로 건강을 제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화이자제약은 그린짐 운영 네트워크를 전국으로 확대·구축·운영하는 기금을 지원한다. 또한 생명의숲은 해당 기금을 기반으로 전국 6 지역 사무국 그린짐 활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그린짐 리더를 양성·관리해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들도 남산 보호를 위한 그린짐 활동에 직접 참여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사장은화이자는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이라는 기업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의약품을 개발·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자 한다팬데믹을 겪으면서 건강의 소중함이 더욱 절실해진 요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역시 중요한 아젠다라고 생각한다. 숲의 가치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개개인의 건강성을 증진하여 궁극적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에 기여할 있도록 활동을 펼쳐가겠다 강조했다.

 

글로벌 화이자는 ESG 경영방침에 따라 환경 분야에서 지속가능성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실가스 배출량 46% 절감, 사회 분야에서 45 12 명의 건강 형평성 향상을 위한 협정(An Accord for a Healthier World) 체결, 지배구조 분야에서 다양성 추구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역시 생명의숲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환경 분야의 캠페인 외에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사회 분야에서도 비영리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출처: www.etoday.co.kr/news/view/2160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