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그랜드 하얏트 서울,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2021.04.15

 

그랜드 하얏트 서울,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호텔 내 테이크 아웃 용기를 밀짚으로 만든 포장 용기로 확대 사용할 것을 약속했다. 기존 플라스틱 객실 키도 자연분해가 가능한 배스우드 목재 키로 전면 교체한 바 있다. 더불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비닐 우산 커버 대신 전자식 빗물제거기 사용, 사탕수수·옥수수 전분을 이용한 일회용 컵과 빨대 사용, 생분해성 수지 봉투 사용 등 호텔 내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가고 있다.
http://
한편 고고챌린지는 정부, 기업, NGO 리더들이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의 의미로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사항 한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실천 한 가지를 다짐하는 소셜 릴레이 캠페인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 호텔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차기 주자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베스킨라빈스, 리와인드를 지목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고고챌린지 릴레이로 호텔업계뿐 아니라 많은 대중들에게 탈플라스틱 운동과 2050 탄소중립 실현 및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이 확산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summer@e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