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퀄컴,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개최

2021.11.23

퀄컴,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개최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1' 개최

이공계 ·박사과정 대상 논문 경연 대회… 20 선정해 연구 장학금 지원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 퀄컴이 학술논문대회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1’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최종 20 논문을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23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번째로 진행된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는 정규 ·박사 과정에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학술논문대회다. 잠재력을 지닌 이공계 인재들이 연구 활동에서 독립성과 창의성을 추구하고, 뛰어난 성과를 도출하도록 독려하는 목표다. 아울러 퀄컴 연구진들과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소통하고 조언을 얻을 있는 지식 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인공지능(AI), 머닝러신 자율주행 관련 연구 논문은 아이디어의 혁신·창의성, 연구 이해도·실험 결과, 추가 연구 잠재력 종합적인 기준으로 평가됐다. 이후 참가자들의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포스터 세션을 심사위원과 참가자들이 함께 심사해 최종 20팀을 선발했고, 선발된 팀들의 소속 학교에 연구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국퀄컴 R&D 황규웅 전무는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에 지원한 여러 우수한 논문들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앞으로도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을 통해 우수 인재들이 지식을 교류할 있는 기회를 가질 있기를 바란다 전했다.

 

 

출처: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112308291265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