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한국암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2021.09.21

한국암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9월 16일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왼쪽부터 배수정 대표이사, 강영재 전무 [사진제공=한국암웨이]

  

 

고객경험관리위원회 운영TF 형태 실무 전담팀 신설



CMN 심재영 기자 -올해로 창사 30주년을 맞은 한국암웨이가 고객 중심 경영 전략을 한층 강화한다한국암웨이는 지난 16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배수정 대표이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 개선하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한국암웨이는고객경험관리위원회운영과 더불어 태스크포스(TF) 형태의 실무전담팀을 신설하며 이들 조직의 유기적 운영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 강화할 것을 결의했다. 조직을 이끌 최고고객책임자(CCO)에는 최고경험관리자(CXO: Chief Experience Officer) 강영재 전무가 임명됐다.

 

한국암웨이 배수정 대표이사는암웨이가 지난 30 한국 시장에서 업계를 선도하며 좋은 성과를 거둘 있었던 이유는 경영 전반에 걸쳐 고객 중심 마인드가 확고하게 자리잡았기 때문이라며, “이번 소비자중심경영도입을 계기로 사업자소비자 분들의 신뢰에 기반해 미래 성장 전략인암웨이 플라이 (Amway Flywheel)‘ 더욱 집중하겠다 말했다.

 

한편, 한국암웨이는 제품 구매 3개월 이내 요청 반품 교환, 환불이 가능한소비자 만족 보증 제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2015) 인증을 통해 소비자 관점의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출처: http://www.cmn.co.kr/sub/news/news_view.asp?news_idx=37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