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맥도날드' 특별한 기부…환아·보호자에 따뜻한 손길

2023.06.01

'맥도날드' 특별한 기부환아·보호자에 따뜻한 손길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 맥도날드는 오랜 시간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해피밀 1 판매 일정 금액을 적립해 기부하고, 연말에는 한정 판매로 선보이는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전달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난해 동안 52859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이를 한국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 전달했다. 또한 RMHC 연례행사인울림 백일장 지원하는 최대 후원사이자 오랜 파트너로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간이침대 간병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과 기부 참여 독려를 위한 것이다. 모바일로 QR코드 스캔 아픈 자녀들을 돌보며 간이침대 위에서 생활하는 보호자의 인터뷰 영상을 만나볼 있다. 인터뷰 영상을 시청하고,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기부 참여도 가능하다. 해피빈 기부는 다음 23일까지 운영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병마와 힘겹게 싸우고 있을 환아들과 보호자들께 RMHC 수도권 2호점 건립을 통해 응원을 보태고 싶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중증 환아와 보호자들이 오직 치료에만 전념할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갈 "이라고 말했다.

 

한편 RMHC 중증으로 장기 치료가 필요한 환아와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머무르며 치료에 집중할 있는 거주 시설이다. 현재 60 국가·지역에서 380 곳의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는 2019 경남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 국내 1 RMHC 개관해 지금까지 282가족의 따듯한 보금자리를 책임졌다.

 

출처: https://www.asiae.co.kr/article/2023053008274069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