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LG엔솔, 美 탄산리튬 공급망 확보… IRA 선제 대응

2022.11.21

LG엔솔, 탄산리튬 공급망 확보… IRA 선제 대응

 


조선비즈 이윤정 기자 - LG에너지솔루션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선제 대응을 위해 미국 내에서 배터리 양극재의 핵심소재인 탄산리튬을 확보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여의도 파크원에서 미국 컴파스 미네랄과 탄산리튬에 대한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 밝혔다. 양사는 지난 6 리튬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 체결한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2025년부터 6년간 컴파스 미네랄의 연간 탄산리튬 생산량 40% 공급받게 됐다. 컴파스 미네랄은 매년 11000(t) 탄산리튬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양사는 추후 하이니켈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수산화리튬에 대한 공급계약도 추진하기로 했다.

 

컴파스 미네랄은 미국 유타주에 위치한 그레이트솔트 호수를 활용해 황산칼륨, 염화마그네슘 등을 생산하는데, 과정에서 버려지는 염호(리튬을 포함한 호숫물) 이용해 탄산리튬을 생산할 예정이다. 염호에서 리튬을 직접 추출하는 공법을 통해 친환경 방식으로 리튬을 생산하기 때문에 기존 리튬 생산 업체보다 생산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이 적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 김동수 전무는친환경적으로 리튬을 생산하는 컴파스 미네랄과 계약을 통해 IRA 대응 뿐만 아니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쟁력도 강화하게 됐다안정적인 현지 공급망 체계 구축을 통해 북미 배터리 시장을 선도해나갈 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biz.chosun.com/industry/company/2022/11/11/FZGYXBHBF5CJRCWAJLG7XVGT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