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 Your Partner in Business Since 1953
close
close

Login

home> >

AMCHAM Korea

[News Article] 한화건설, 美 모히건 그룹과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협력 강화

2022.06.17

한화건설, 모히건 그룹과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협력 강화 


서울경제 양지윤 기자 - 한화건설이 미국 동부 최대 복합리조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모히건’과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사업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16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지난 15일 여의도63빌딩에서 제임스 게스너 회장을 비롯한 모히건의 경영진이 방문한 가운데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과 윤용상 건축사업본부장, 강태구 기획실장과 함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건설공사의 진행 현황을 점검했다. 또 2023년 성공적인 리조트 개장을 위한 준비와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등도 함께 논의했다.  

모히건은 미국 동부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개발 및 운영그룹이다. 코네티컷주의 모히건 선 리조트를 비롯해 라스베가스, 나이아가라 폭포, 뉴저지, 워싱턴, 펜실베이니아 등지에서 9개의 복합리조트를 운영 중이다. 한국에서는 글로벌 프리미엄 복합리조트인 인스파이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 서편 제3국제업무지구 약 430만㎡ 부지에 4단계에 걸쳐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한화건설은 1조80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1단계 건설공사를 단독 시공하고 있으며 오는 2023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현재 공정률은 20%로 지하공사는 대부분 마무리됐고, 주요 건축물의 골조공사 및 커튼월 등 외부마감자재 제작이 진행 중이다.  

1단계 공사를 통해 1275실 규모의 5성급 호텔 3개 동과 1만 5000석 규모의 다목적 아레나(공연장), 그리고 약 2000석 규모의 연회장을 갖춘 컨벤션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 외국인 전용 카지노, 쇼핑 아케이드 등이 갖춰진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관광·레저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아레나와 컨벤션 시설에서는 K-팝을 비롯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 및 이벤트를 유치해 국내외 관광객 확보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내외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연계해 가족단위 고객에게도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 부회장은 “동북아 최대 규모가 될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공사를 차질 없이 추진해 글로벌 랜드마크로 완성할 것”이라며 “영종도 및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국가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