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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Article] LG Energy Solution, suppliers seek to create sustainable value for cli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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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Energy Solution, suppliers seek to create sustainable value for clients   By Heo Yu-jeong, The Korea Herald - South Korea’s top battery maker LG Energy Solution is committed to a management policy focused on sustainable growth with its partner firms, driven by a spirit of cooperation and mutual growth. The company said it aims to bolster the competitiveness of its suppliers, even amid management uncertainties while maintaining its leadership position in the market. Under the banner of mutual growth, the company has implemented support programs encompassing both short-term goals such as cost competitiveness and long-term objectives like localization of the value chain and technology development. These quality and productivity support programs are now accessible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partners. To ease the financial burden on suppliers, LG Energy Solution has introduced a financial support program, called Investment Funding for Mutual Growth. The program, worth 150 billion won ($112 million), has assisted partners in securing low-interest loans based on the firm's deposits in financial institutions since 2020. The company has also established a price indexation system for interlocking contractors to adapt to fluctuations in raw material prices. The commitment to mutual growth is especially evident during holidays, with the company significantly boosting cash flow to partners by making payments before the due date. This alleviates the substantial cash outflows suppliers face, particularly for raw materials and incentives. LG Energy Solution also plans to recommend well-performing projects to the Korea Credit Guarantee Fund, aiming to provide partners involved in these projects with a guarantee of obligation. Beyond financial support, the company actively promotes a fair trade culture. Internal committees, such as the Internal Transaction Committee and the autonomous Dispute Resolution Committee, ensure the legal compliance of subcontracting transactions and seek internal resolutions to controversies with partners. Emphasizing the importance of co-development, LG Energy Solution is also investing in its partners' growth opportunities. It is set to establish a business partnership with educational institutions to offer free online courses -- such as business, IT, language, culture, leadership, and sexual harassment compliance training. Additionally, a partners-only recruitment page on hiring platforms is in the works. "Guided by the win-win philosophy, we will extend cooperation for improved qualities, technologies, and productivity based on mutual trust. Our goal is to maintain leadership in the field of next-generation batteries," said an LG Energy Solution. Source: https://www.koreaherald.com/view.php?ud=20240221050608 

2024.02.22

[News Article] 이콜랩, '글로벌 ESG 평가'서 상위 1% 기업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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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콜랩, '글로벌 ESG 평가'서 상위 1% 기업 등극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 이콜랩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및 수자원 관리 부문 '리더십 A' 등급을 받은 상위 1% 기업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이콜랩은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5년 연속,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영국의 비영리 기구인 CDP는 매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ESG 경영을 분석해 기후변화대응, 수자원 관리, 산림자원 3개 영역에서 평가를 진행하고 리더십(A, A-), 관리(B, B-), 인식(C, C-), 공개(D, D-) 등급을 부여한다. 2023년 CDP 평가에 응답한 글로벌 2만 3200여 개 기업 중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346개 기업(1.5%),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101개 기업(0.4%)만이 '리더십 A' 등급을 받았다. 특히 이콜랩은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독보적인 ESG 솔루션을 지원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콜랩은 독자 개발한 디지털 시스템인 '스마트 워터 네비게이터', '3D TRASAR™' 등으로 고객사 생산라인에서 활용되는 물의 수질과 사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업 운영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류양권 한국이콜랩 대표는 "이콜랩이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기관에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한국이콜랩은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기후 위기와 물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100년간 축적한 자사만의 혁신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 국내 기업의 효율적인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579917 

2024.02.22

[News Article] 퀄컴코리아,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 위한 행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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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컴코리아,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 위한 행사 열어   조선비즈 전병수 기자 - 퀄컴이 전 세계 스냅드래곤 팬들의 커뮤니티인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에서 활동해 온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로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은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 간의 교류를 위해 퀄컴코리아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한 행사로,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 퀄컴코리아 오피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채널에서 활동을 펼쳐온 수퍼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비롯해 IT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50여명의 팬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퀄컴코리아의 각 분야 담당자들이 진행하는 세션에 참석해 인공지능(AI)과 확장현실(XR), 로보틱스 등 퀄컴의 첨단 기술과 그 적용 사례에 대해 교류했다. 이어진 기술 데모 세션에서는 스냅드래곤 8 3세대와 스냅드래곤 X 엘리트, 스냅드래곤 XR 플랫폼 및 퀄컴 로보틱스 플랫폼 등이 적용된 디바이스를 체험했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온 디바이스 AI와 모바일 컴퓨팅, XR, 로보틱스 등 한국 인사이더즈분들께 직접 소개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디지털 전환을 위한 퀄컴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한국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여러분께 보답하기 위해 퀄컴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출처: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4/02/16/AEOCTGTUU5BM5HPPHDGRWPJEBM/ 

2024.02.22

[News Article] SPC그룹, 제빵공장 사고 후 안전에 520억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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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제빵공장 사고 후 안전에 520억원 투자   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SPC그룹이 2022년 10월 계열사 SPL 평택 제빵공장 사고 이후 지금까지 안전에 520억원을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 당시 허영인 SPC 회장이 기자회견을 열어 사과했으며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3년간 1천억원을 투자한다는 내용의 재발방지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SPC안전경영위원회는 지난 19일 샤니 성남공장에서 9차 정기회의를 열고 지난해 안전경영 활동 내용과 안전투자 실적을 보고받고 올해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SPC그룹은 2025년까지 3년간 안전보건 분야에 1천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에 따라 지난 달까지 520억원을 투자했다. 당초 계획보다 20% 빠른 속도로 투자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SPC안전경영위원회는 지난해 추진한 국제 표준 안전인증 취득 현황도 점검했다. 평택 공장 사망 사고 이후 출범한 SPC안전경영위원회는 SPC그룹이 글로벌 수준의 안전경영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주요 생산시설에 대한 ISO45001, FSSC22000 등 국제 안전 인증을 취득할 것을 권고한 바 있다. SPC그룹은 안전경영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지난해 말까지 계열사 파리크라상, SPC삼립[005610], SPL, 배스킨라빈스 등 16개 주요 생산센터에 대한 ISO45001 인증 취득과 30개 전 공장에 대한 FSSC22000 인증을 완료했다. 아직 ISO45001인증을 추진 중인 던킨의 일부 센트럴키친 등 나머지 생산시설에 대한 인증도 조속히 마무리하기로 했다. 정갑영 SPC안전경영위원장은 "SPC그룹이 안전경영위원회의 권고를 적극적으로 이행해 사업장에 대한 국제 안전 표준 인증을 획득한 것은 글로벌 수준의 안전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40220039900030?input=1195m

2024.02.22

[News Article] Coca-Cola launches limited edition K-Wave dr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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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a-Cola launches limited edition K-Wave drink   By Lee Min-hyung, The Korea Times - Coca-Cola has launched a limited edition zero sugar version featuring the Korean wave, inspired by the global sensation of K-pop and its artists, the company said Tuesday. The special edition will be available in 36 countries, including Korea, Japan, France and Singapore. The Coca-Cola Zero Sugar K-Wave Limited Edition Specialty Box contains four cans featuring fruity flavors, accompanied by a 3D sticker pack, and grants exclusive streaming access to the Coca-Cola K-Wave concert in Incheon, according to the beverage firm. To commemorate the release of the limited edition, the company collaborated with JYP Entertainment to unveil special songs and music videos starring renowned K-pop stars such as ITZY and NMIXX. The K-wave edition made its debut through Coca-Cola's innovation platform, Coca-Cola Creations. The burgeoning popularity of Korean boy bands and girl groups abroad is rapidly elevating the global profile of what is commonly referred to as K-culture. "Our limited edition product will provide innovative experiences to our fans who have a craving for K-pop," Kwon Jung-hyun, a brand manager at Coca-Cola Korea in charge of marketing in Korea and Japan, said. "The special edition product will also shed new light on K-pop's influence on other cultures." The company designed the product with an energetic font displayed on the surface of its can. For the limited edition products, both Coca-Cola's English logo and its Korean language counterpart are printed. The dynamic surface was also meticulously designed to provide customers with robust and vivid visual experiences, evoking the sensation of being immersed in a concert scene featuring K-pop artists, the company said. The Coca-Cola Zero Sugar K-Wave Limited Edition Special Box is priced at $8.95 (11,970 won) in the respective countries, and each customer is allowed to purchase up to four boxes, subject to availability, the company said in a statement. The launch event took place at the Fairmont Ambassador Seoul hotel on Tuesday, featuring ITZY, JYP's five-member girl group. Source: https://www.koreatimes.co.kr/www/tech/2024/02/419_369136.html 

2024.02.22

[News Article] 알토스벤처스, '아르고' 운영사 테크타카에 126억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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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토스벤처스, '아르고' 운영사 테크타카에 126억원 투자   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알토스벤처스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통합물류(풀필먼트) 기업 테크타카에 약 126억원을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 단독으로 참여했다. 투자를 이끈 알토스벤처스의 송경찬 파트너는 "테크타카는 양질의 소프트웨어 개발로 주문 처리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해 판매자들이 가격·시간 대비 우수한 배송 품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고, 구매 고객에게는 안정적인 배송을 보장하고 있다"며 "물류·전자상거래 시장 효율화에 대한 잠재력과 고객 요구에 적극 대응하는 능력을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은 지난해 기준 226조원 규모로 전체 유통업의 35%를 차지한다. 소비자들이 빠른 배송에 익숙해짐에 따라 판매자와 물류업체는 고도화한 통합물류 서비스를 통해 출고 작업 효율을 극대화하고, 배송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테크타카 양수영 대표는 "이번 투자로 로보틱스 기술을 도입해 효율적인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과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에게 빠른 배송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며 "기존 미국 아마존 FBA(Fulfillment By Amazon·아마존의 자체 물류 서비스) 입고 대행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현지 거점 센터를 확대해 해외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판매자를 위해 엔드투엔드(end-to-end)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40220033100017?input=1195m 

2024.02.22

[News Article] SPC배스킨라빈스 AI 활용한 혁신 매장 '워크샵'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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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배스킨라빈스 AI 활용한 혁신 매장 '워크샵' 오픈   뉴스1 이형진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는 인공기술(AI)을 포함해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R&D) 역량을 선보이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본사 사옥인 SPC2023 1층에 위치한 111㎡, 99석 규모의 워크샵은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곳으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확대 적용을 테스트하는 등 R&D 센터의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오픈AI가 개발한 챗GPT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까지 그려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 '배스킨라빈스 AI NPD 시스템'을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 워크샵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으로서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 기반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신제품 '딥 플레이버'를 매달 선보이고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기술혁신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워크샵 매장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를 운영한다. 닥터는 소비자들에게 취향에 맞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추천하고,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스토리를 일대일로 설명해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상반기 중 닥터와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도슨트'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아이스크림에 대한 전문적이고 프라이빗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SPC그룹의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협업해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고객 빅데이터를 토대로 선호 플레이버를 분석, 반영한 제품을 워크샵 매장에 새롭게 출시했다. '와사비'와 ‘크렘브뢸레' 같이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플레이버를 포함해 기존 '그린티' 플레이버를 변주한 '그린티 오렌지 자스민', '그린티 얼그레이' 등의 플레이버를 만나볼 수 있다. 동물, 과일, 캐릭터 등을 달걀 모양의 케이크로 형상화해 케이크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담은 워크샵 매장만의 시그니처 '에그 케이크' 라인업도 최초로 공개한다. 워크샵 매장은 3가지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분해 브랜드 체험을 강화했다. △베스트 셀러 플레이버 등 총 48종의 플레이버가 스토리와 함께 준비된 스토리 존 △쉐프가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는 케이크 존△이탈리안 정통 스타일의 젤라또 12종과 토핑을 조합해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 존 등이다.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7359151?sid=101 

2024.02.19